보도자료

 

2024.06.26.고양소방서, 일사천리 소방민원상담실 운영
작성자 : 고양소방서 날짜 : 2024-07-11 조회수 : 12

고양소방서는 사회복지시설 증가로 인한 소방 관련 민원을 빠르고 쉽게 처리하는 ‘일사천리 민원상담실’을 설치·운영한다.


다음 달 초부터 운영에 나설 ‘일사천리 민원상담실’은 사회복지 시설의 수요 급증과 소규모 건축물의 인허가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용 창구다.


그동안 소방시설법뿐만 아니라 노인복지법, 건축법 등 복합적 민원으로 여러 단계를 거쳐 최종 인허가를 받았으나 앞으로 ‘일사천리 민원상담실’을 통해 신속한 소방 행정절차를 진행, 민원처리가 빨라진다.


상담실 주요 업무는 소방 인허가 전담인력 운용으로 민원처리 일원화, 즉시 민원처리 시스템 운영, 소규모 영세 사업장 대상의 사후 민원관리 서비스 제공, 사회복지시설 대상 화재 안정성 강화를 위한 안전환경 개선, 사회복지시설 재난 대비 역량 강화 등이다.


정귀용 서장은 “일사천리 소방 민원상담실 운영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및 소규모 특정 소방 대상물의 창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보도용-사진.jpg (10 MB)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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