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하남소방서, 공동주택 관계자 간담회 개최
작성자 : hanam 날짜 : 2022-07-07 조회수 : 151

하남소방서(서장 이제철)는 7일 공동주택 자율적 안전관리 강화 및 화재예방을 위한 공동주택 관계자 간담회 및 특별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하남시 공동주택 단지는 미사신도시 개발, 교산신도시 개발 예정 등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지어진 공동주택의 경우 고층화 현상이 뚜렷하여 특성에 맞는 화재진압 및 인명대피 방안, 소방시설 유지관리 방안 등이 요구된다.


 


이번 간담회는 하남소방서장 및 재난예방과 직원, 하남시 소재 공동주택 관계자가 참석하여 화재예방을 위한 안내사항 전달 및 대응방안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간담회 내용은 ▲최근 발생한 공동주택 화재사례 안내 ▲옥상출입문 상시 개방 및 자동개폐장치 설치 권고 ▲옥상출입문 안내 표지판 및 피난유도표시 등 설치 독려 ▲옥내소화전 관창 도난방지 안내 ▲스프링클러 미설치 공동주택에 대한 화재안전관리 방안 안내 ▲업무 시 애로사항 등 의견을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였다.


 


이제철 하남소방서장은 “공동주택은 화재 시 열·연기가 급속도로 확대돼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한다.”며, “공동주택 거주자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계자의 안전의식 확립과 소방시설 유지·관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20707-하남소방서-공동주택-관계자-간담회-개최.hwp (278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