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41017 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소방관 11명에게 ‘라이프세이버’ 수여)
작성자 : Namyangju 날짜 : 2024-10-17 조회수 : 40

남양주소방서(서장 조창근)는 17일 소중한 생명을 살린 용기 있는 11명의 소방관에게 라이프세이버 수여식을 가졌다.

‘라이프세이버(Life-Saver)’는 긴박한 재난 현장에서 안전하게 인명을 구조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되며, 적극적인 구조 활동으로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한 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지난 4월 11일 17시경, 남양주시 와부읍 율석리 부근 백봉산에서 지적장애인이 실종되어 남양주소방서 구조대 유승걸 소방위를 비롯한 팀원들이 출동하였으며, 이들은 인근 마을 주민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중심으로 백봉산 일대를 수색한 끝에 3일 만에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또한, 지난 6월 1일 오전 9시 26분경,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2층 한 세대에서 다량의 검은 연기와 화염이 분출되고 있는 긴급한 상황에 김민승 소방위를 비롯한 진접119안전센터 직원들이 문 개방 및 옥내소화전을 활용하여 화점 방향으로 진입하여 거실에 피해 있던 거주자 1명을 구조했다.

소방서는 긴급한 상황 속에서 위험을 감수하며 위험에 처한 시민들을 구조한 이들이 평상 시 훈련에도 꾸준히 임하였으며 이에 재난 상황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조창근 서장은 “남양주소방서 직원들은 매일 같이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며, 이번 수여식은 그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는 소중한 순간이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41017-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소중한-생명을-살린-소방관-11명에게-라이프세이버-수여.hwp (272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라이프세이버.jpg (7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