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아파트 방화문 닫아두기 캠패인 및 안전 교육 요청(와부읍 덕소)
작성자 : *** 날짜 : 2024-05-16 조회수 : 23

안녕하세요?


와부읍 덕소에 거주중인 주민입니다.


4월2일 덕소진도아파트에 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제가 사는 아파트 바로 옆이라 화재 현장을 목격하고 적잖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직도 화재 아파트는 수리 중이고 우리 동네 주민들은 현장을 오다가다 확인하며, 남일 같지 않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 분들의 아주 사소한 부주위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와부읍 아파트들의 거의 10년 이상된 노후 건물이 대부분입니다.  무엇보다 주민들의 예방이 가장 필요한 상황입니다. 평균 연령이 높은 지역의 특성상 안전 부주의는 더욱 심각한 거 같습니다.


저희 아파트 주민들도 화재 예방에 대한 의식이 적고 안전교육을 받을 기회도 없는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화재에서 중요한 방화문을 스타퍼를 이용해서 항상 개방하고 있는 실정이라 소방서 차원에서 기초적인 안전 교육을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하도록 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에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파트는 이번 사건 이후에도 계속 방화문을 개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산을 필요로 하는 안전 교육은 당장 실시되기 어렵겠지만,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방송으로 교육(방화문, 화재 예방 방법)을 하거나, 소방안전 관리를  철저히 이행하도록 행정 지도를 소방서 차원해서 실시해 주신다면 개선되리라 생각합니다.


시행 가능성을 확인해주시고, 안전 조치가 취해질 수 있도록 빠른 조치 부탁드리겠습니다.(아파트 주민들이나 관리사무소에 아무리 의견을 제시해도 시정하지 않습니다.  저희 아파트(덕소우림루미아트아파트)만의 문제라면, 직접적인 조치 부탁드립니다.)


방화문 안전교육과 관련된 최근 기사가 있어 첨부했습니다.


남양주소방서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신문기사.hwpx (36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