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08.24. 오산소방서, 소방유물을 찾습니다!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1-10-14 조회수 : 17

오산소방서, 소방유물을 찾습니다!


오산소방서(서장 윤성근)는 2024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인 국립소방박물관의 전시운영과 소방의 역사적 자료 보존·연구를 위한 소방유물 수집 및 기증운동을 추진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소방유물 기증운동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연중 상시로 진행되며 소방차량에서 사진, 작은 배지까지 크기·종류에 상관없이 기증이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소방유물자료관(firemuseum.or.kr)에서 ‘소방유물 기증운동’ 클릭 후 ‘소방유물 기증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기증자 예우 및 특전으로는 ▶기증증서 발급 및 감사패 수여 ▶각종 중요 행사, 전시개막식에 초청 ▶연중 박물관 간행물 무료 송부 ▶명예의 전당을 통해 기증자 명단 수록 ▶대규모 기증자의 경우, 단독 기증유물특별전 개최 등이다.


윤성근 오산소방서장은 “우리나라는 OECD 가입 37개국 중 유일하게 국·공립 소방박물관이 없는데 이는 600여년에 달하는 소방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소방의 역사자료 및 유물관리가 미흡했음을 보여준다. 이제라도 더 나은 소방의 미래를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증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PNG)  2021.08.24.-국립소방박물관에-전시할-유물-기증해-주세요경기신문-지면.png (374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