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05.25.오산소방서, 구급대원 7명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1-06-09 조회수 : 19

오산소방서, 구급대원 7명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


 

오산소방서(서장 윤성근)는 신속한 응급처치로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7명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란 심정지 또는 호흡정지로 위급한 환자를 심폐소생술 등 적극적인 응급처치 활동으로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로 ▲병원 도착 전 심전도 회복 ▲환자의 의식을 회복 ▲병원 도착 후 72시간 이상 생존하여 완전 회복(심정지 발생 전과 유사한 일상생활 가능) 등 세 가지 사항을 모두 충족할 경우 하트세이버 수여 대상자로 선정된다.


이번 수상자는 구급대원 소방장 한정택, 이어진, 김영태, 소방교 이윤호, 소방사 신수정, 조윤지, 최성근으로 총 7명이다. 수여식은 서장직무실에서 하트세이버 인증서 및 엠블럼을 수여하는 것으로 이뤄졌다.


윤성근 오산소방서장은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이 대원들의 손에 달려있기에 그 책임감이 참 무거울 줄 안다. 그런 대원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하며 대원들이 마음 편히 현장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PNG)  2021.05.25.-오산소방서-구급대원-7명에-하트세이버-인증서-수여중부일보-지면.png (190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