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복도나 계단에 적치물과 소각
작성자 : *** 날짜 : 2023-02-23 조회수 : 82

안녕하세요~


소방서에서 근무하시는 모든 분들께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양평군민입니다.


서울에서 살다가 이사와서 아파트나 공동주택, 빌라들이 양평에도 많이 늘어나는 것을 느낍니다.


그 많은 아파트나 공동주택 빌라들 복도나 계단에는 개인 물건을 내 놓으면 소방법 위반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 지켜지는 곳들도 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과 어르신분들은 복도나 계단에 짐들을 쌓아두어 통행이 불편한 곳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나 기존에 있는 공동주택 및 빌라들에 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인식이 필요 할 것 같다는 생각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소방서에서 전단지를 만들어 아파트나 빌라 우편함에 넣어 두신다거나 주민들이 계속해서 인식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과중한 업무들로도 바쁘실 텐데 더 힘들게 하는 건 아닐까? 고민하다가….


불이라는 것이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기에 항상 피해를 최소화 하거나 불이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선 주민들의 인식과 소방서가 미리 알려주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양평이 아직까지 논도 있고 밭도 있기에 다니다 보면 소각하는 연기도 많이 봅니다.


가끔 불인지 헷갈릴 정도의 연기도 보면서 아직도 주민들의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소방서에서는 주민들이 인식이 될 수 있도록 예방 및 대처법등을 계속해서 알려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