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안성소방서, 겨울철 부주의로 인한 화재예방 당부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12-28 조회수 : 31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28일 화기취급이 증가하는 겨울철 시민들에게 부주의 화재를 예방하고자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소방서 화재통계에 의하면 최근 5년간 관내 겨울철 화재 건수는 총 439건으로 그중 180건(41%)이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80건 중 39건(22%)이 바로 불씨ㆍ불꽃ㆍ화원방치로 인해 발생 되었다.


겨울철에는 날씨가 건조한 탓에 작은 불씨로도 큰 화재로 번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소방서는 부주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쓰레기 소각 및 논ㆍ밭 태우지 않기 ▶담배꽁초 불씨 완전 제거 후 재떨이에 버리기 ▶난방 기구 사용 시 주변에 가연물 두지 않기 ▶음식물 조리 및 촛불 등 화기 취급 시 자리 비우지 않기 등이다.


배영환 서장은“작은 부주의가 큰불로 번져 대형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준수한다면 부주의로 인한 화재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기에 시민분들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안성소방서-겨울철-부주의로-인한-화재예방-당부.hwpx (114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겨울철-부주의-안성소방서.jpg (124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