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단풍철 시작’ 산악 안전사고 주의하세요!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3-10-25 조회수 : 29

부천소방서에서는 가을철 안전한 산행문화 확산, 산악사고 및 산불 예방을 위해 ‘산악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24일(화) 밝혔다.


최근 3년간 산악사고 통계에 따르면 9월과 10월 발생이 가장 높은 25%를 차지하고 사고원인은 ‘길 잃음’과 ‘실족 추락’으로 안전 부주의에 의한 산악사고가 다수를 차지했다.


또한 가을철은 건조하며 낙엽이 많고 습기가 거의 없어, 작은 불도 큰불로 번질 가능성이 크므로 산불에 대한 경계심을 높여야 하는 계절이다.


산악안전지킴이는 10월 7일부터 11월 19일까지(토, 일요일) 원미산과 성주산 일대에서 운영된다.


운영내용으로는 △ 등산객 대상 산불조심 홍보·예방 캠페인 △ 산악사고 다발 지역 및 등산로 입구 등 예방순찰 △ 산림지역 쓰레기 수거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한다.


 


부천소방서 신용식 서장은 “응급 사고 시 산악위치표지판 고유번호를 알아두면 소방서에서 빠른 시간 내 위치확인이 가능하다.”며, “산행 전 스트레칭 등 산행 안전수직을 반드시 지켜 가을철 단풍을 즐기는 안전한 산행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한글문서)  2023.10.24.-가을철-안전-산행-하세요-v7.hwpx (156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