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파트 화재 시, 비상안내방송 개선 추진!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4-04-19 조회수 : 18

부천소방서는 관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비상방송 설비 자동안내방송’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아파트 화재 사상자(180명)의 대부분은 연기흡입(127명, 70%)으로 나타났으며, 발화층과 관계없이 대피로 인한 사상자도 40명(22%)에 달했다.


이에 아파트 화재 대피 방법을 “무조건 대피”에서 “살펴서 대피”로 개선하여 변경된 안내방송 음원의 내용과 교체방법을 관리사무소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음원내용으로는 ▲ 우리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 화재가 발생한 세대에서 대피할 때는 출입문을 닫고,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습니다. ▲ 창문으로 연기가 들어오는 세대는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고,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습니다. ▲ 창문으로 연기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 세대 내에 대기하며, 119에 신고합니다. 이며, 부천소방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지준호 부천소방서장은 “아파트 화재 대피방법이 ‘무조건 대피’에서 ‘살펴서 대피’로 개선됨에 따라 변경된 아파트 비상방송설비 안내방송 음원을 각 아파트에 안내 중이다.”라며 “개선된 안내방송 송출에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변경아파트-화재시-비상안내방송-개선-추진-최종.hwpx (250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