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소방안전관리 업무
작성자 : *** 날짜 : 2022-06-17 조회수 : 83

항상 수고 많으세요!!


 몇가지 문의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현재 소방안전관리자 3급 자격증이 있어서 회사에서 소방관리자 선임을 하고 있으며         관리는 대행업체를  쓰고있습니다. 이제는 비용문제상 저희가 직접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몇가지 문의를 드립니다.


저희 건물은 공장으로 지하1층/지상 4층/ 연면적 1.049 m2/ 바닥면적 244 m2이며                  구비되어   있는것은  *소화기/자동화재탐지 및 설비 및 시각경보기 /완강기  2개 /             피난유도등/  계단통로  유도등 이 있습니다.


1. 첨부 파일자료 보시면  업체에서 매달와서  하는 업무자료 입니다.


    1)  매달 점검자료는  이와 비슷하게  만들어서  사용하면 되는지요?  


        아님 지정 양식이 있는지요?   


 


    2) 이 자료 또한  매달 소방서에 제출해야 하는지요?


 


    3)  열 감지기와 연기감지기도  매달 검사해야 하는지요? 


         아님 1년에 한번하는  작동기능점검때 해야  하는지요?


 


 

    4)   소방시설 점검기구도 대여가 가능한지요?                                                   


 


2.  자체적으로 구비되어야 할 서류가  


 1)  매년 소방계획서 작성 및 시행   2) 자위소방대 구성 및. 운영. 교육 자료 


  3) 소방훈련. 교육실시 기록부


      위 3가지 자료말고 또 있나요?


3. 1년에 한번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시 저혼자 진행해도 문제가 없는지요?


 


4. 대행업체에서 작년 작동기능점검시 소방안전 관리등급을 2급이라고 표시했는데


    책자를 봐도 해당사항이 없는데 혹시 화물용 호이스트가 설치되어서 


      2급으로 설정이 되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첨부파일(JPG)  소방관리-업무파일2.jpg (1 MB)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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