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시민과 함께하는 비상구 안전관리 캠페인 실시
작성자 : 소방안전특별점검단 날짜 : 2017-09-19 조회수 : 127
분당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지난 5일 16시 야탑광장 일대에서 ‘생명의 문 비상구’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분당구청, 지역난방공사 분당지사, 한국철도공사 야탑역사 등 유관기관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자율적 안전관리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문화 확산과 비상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석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상구 장애물 방치 및 폐쇄 행위에 대한 계도, 비상구 안전스티커 등 홍보 물품 배부, 비상구 안전수칙 교육으로 이뤄졌으며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촉진을 위한 홍보도 병행 실시했다.

이에 야탑광장을 지나던 시민들은 비상구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직접 질문하며 큰 관심을 가졌다.

이도현 재난예방과장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는 비상구 적치물 등 화재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JPG)  분당소방서장이 다가오는 추석연휴 대비하여 비상구 안전관리 홍보물품을 시민에게 배부하고, 비상구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jpg (1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