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당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출동훈련 실시
작성자 : 소방안전특별점검단 날짜 : 2019-04-10 조회수 : 250
분당소방서(서장 김오년)는 지난 26일 오후 정자동 소재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센터’에서 각종 재난 발생에 따른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긴급구조통제단 훈련은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을 설정해 기관ㆍ단체별 역할분담을 통해 불의의 대형 재난사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최종적으로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훈련은 불시에 실시됐으며 교육연구시설인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센터’2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통제단 각 부·반별 임무와 대응방안 등에 대한 역할 수행 훈련을 진행했다.

이흥재 현장대응3단장은 “긴급구조통제단을 불시에 시행해 현장에서 발생된 문제점을 개선 보완해 재난·재해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분당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각 담당들은 재난 상황판단 회의를 실시했다..jpg (7 MB)
첨부파일(JPG)  분당소방서는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센터'에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을 실시했다..jpg (4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