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0405)가평소방서, 조종여성의용소방대 어르신 돌봄 안전지킴이 실시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4-04-23 조회수 : 2

매 인지 검사, 지역 행사 참여,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가평소방서(서장 최진만) 조종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화실)가 고령인구 비율이 증가하는 사회적 변화에 따라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어르신 돌봄 안전지킴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어르신들의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치매 예방과 일상생활 속 안전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4년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3월에는 어르신 참여 대상자 발굴 및 유대감 형성을 시작으로 치매 인지 검사, 지역 행사 참여,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화실 조종여성의용소방대장은 “어르신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노력이 지역사회에 큰 가치를 부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어르신 돌봄 안전지킴이’ 활동은 조종여성의용소방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안전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다.


 


https://www.gijn.kr/news/articleView.html?idxno=419761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