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구리소방서 “찾아가는 소소심 체험장” 교육에 감사드리며
작성자 : *** 날짜 : 2014-08-29 조회수 : 302
4월에 발생한 크나큰 재난을 보며 책무에 대해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층 아파트는 화재가 발생할 경우  직원과 입주민의 재빠른 판단과 초기소화가   중요하다는 생각에 7월 초에 자체  교육을 실시하였으나 참여인원이 5명 정도 밖에 되지 않고, 그나마 소방서에서 나오시는 줄알았다며 실망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단 한분만 발신기 소화기 소화전을 직접 다뤄 보신걸로 만족해야 했었습니다. 

그래서 8월에 ‘찾아가는 소소심 체험장 ‘ 교육을 즉시 신청하고 첫번째로 어제 재난안전과 소방관들께서 방문하셔서 2시간을 수고하시고 가셨습니다.

입주민의 참여가 저조할까봐 조금 걱정 (담당자께서는 인원이 많은것보다 정말 관심있는 분이 있으면 된다고 몇차례 말씀하셨지만 자체 교육시 맥이 빠져 본 터라….)이 되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며 체험을 하시니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물소화기 소화전 그리고 애니도 가지고 오셔서 1대1로 설명해 주시고, 심폐소생술 자세도 바로 잡아주시고 가끔 웃음 소리도 들리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알찬 교육이였습니다. 

관리실에서는 교육할 장소를 미리 비워 두시고 전기(에어콤퓨레샤 가동), 소화전, 그리고 물받을곳(물소화기)을 준비하면 되더군요.

년1회이상 의무교육으로 대체할수 있는 ‘찾아가는 소소심 체험장’ 이 잘 운영되서 내년에도 기회가 되길 바라며 어제 수고해 주신 소방관분들과 그리고 서장님께 감사드립니다.

교육을 위해 준비하는 단계의 현장사진 올립니다.
첨부파일(JPG)  2014-08-28 14.57.08.jpg (3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2014-08-28 14.09.06.jpg (3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