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소방훈련 관련 문의
작성자 : 화성소방서 날짜 : 2020-08-19 조회수 : 602
안녕하세요 화성소방서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코로나19 확산(격상)에 따른 소방훈련 문의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내용 : 코로나19 확산(격상)에 따른 소방훈련(계획) 문의

문의답변 : 전체적인 소방훈련은 비대면, 관계인 접촉 최소화 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인이 참여가 불가피한 공공기관 소방특정대상물 등에 대한 소방훈련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종료시까지 한시적으로 변경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변경 전 : 연 2회(합동소방훈련/자체소방훈련 ) 이상 소방훈련 교육

(소화, 화재통보, 피난 등의  요령에 관한 사항을 포함한 실제훈련)

※ 의무사항 (소방관서와 연1회 이상 합동소방훈련 실시)

공공기관의 경우 소방훈련은 법정 의무사항으로서 별도의 예외 규정이 없으므로 취소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변경 후 : 합동훈련(1회)과 자체훈련(1회) 모두 소화/화재통보/피난 및 응급처치법이 포함된 동영상 등 시청각 자료 등을 활용한 간접체험식 훈련으로 대체 가능 합니다.

※ 단, 합동훈련의 경우에는 반드시 관할 소방서 훈련지도관 참관하에 진행하여야 하며,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관련 공문(요청/회신/결과/보고 등) 증빙자료를 확보 후 보관하여야 합니다.

간접체험식 훈련에 대한 동영상 등 시청각 자료는 소방서에서 보유하고 있으므로 요청 시 교육가능 합니다.

이상 코로나19 소방훈련에 대해 안내해 드렸으며, 추가 궁금한 사항은 화성소방서 재난대응과(☏ 031-8012-6411 / 담당자 이민수)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