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40624 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 자원순환시설 화재예방컨설팅 실시)
작성자 : Namyangju 날짜 : 2024-06-24 조회수 : 22

남양주소방서(서장 조창근)는 지난 20일 진접읍 소재 폐기물 재활용시설을 방문하여 관계인 대상으로 화재예방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5년간 경기북부지역 자연순환시설 화재는 총 83건으로 이로 인한 재산피해는 약 93억 원이 발생하였으며, 그 중 남양주시는 13건으로 재산피해 약 8.5억 원이 발생하였다.


 


특히, 최근 5년간 평균 대비 28.6% 증가한 화재 발생률 중에서 배터리 등이 분리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충격 및 손상으로 인한 화재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었다.


 


이에 소방서는 남양주시 내 폐기물 재활용 및 처리시설을 방문하여 화재 발생 사례를 전파하고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불시 단속을 통해 안전관리 업무 등을 확인하고 계도했다.


 


또한 소방서는 폐건전지는 반드시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하며 궁금한 사항은 한국전지재활용협회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조창근 서장은 “자연순환시설의 화재 발생은 많은 가연물이 쌓여있어 다수의 인명피해와 큰 재산피해를 초래할 우려가 있다.”며 “이번 컨설팅을 통하여 남양주시민 및 관계인들이 화재안전관리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40624-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자원순환시설-화재예방컨설팅-실시.hwp (8 M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