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5년도 서장님 신년사 (2015.1.9)
작성자 : 재난안전과 날짜 : 2015-02-04 조회수 : 73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다사다난 (多事多難) 했던 2014년이 지나고, 을미(乙未)년 양(羊)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생과 배려의 상징인 양의 복된 기운이 가정과 직장에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정말 많은 사건과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국가적으로는 노란 리본으로 추모의 마음을 전해야했던 세월호 참사로 온 국민이 침통해하였고, 국가적 재난관리 및 소방‧방재분야에서 사회 안전을 담당했던 소방방재청은 국가안전처로 통합 되는 등 급격한 변화를 격은 한해였습니다.

 우리 포천소방서도 크고 작은 사건‧사고와 변화들이 많았습니다.

소방 활동 상황으로는 1,014건의 화재출동으로 87억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으며, 3,688건의 구조출동, 그리고 10,525건의 구급출동으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왔습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포천시 전 소방대상물에 대해 소방특별 전수조사 100% 완료와 포천시 유관기관과의 각종 업무협약(MOU) 체결 등을 통해 대국민 소방행정서비스를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국민행복정책의 역점 사업 추진과 찾아가는 화재 없는 안전 마을 선정 및 취약계층 기초소방시설 보급을 통해 소방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존경하는 16만 포천 시민 여러분!

올해 포천소방서는 안전한 포천시를 만들기 위해 대형재난 ‧ 사고발생 방지를 위한 선제적 예방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환경 변화와 지역 여건에 맞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현장 활동으로 각종 재난현장에서 신속한 대응태세를 확립하겠으며,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 누구보다 앞장서 안전을 지켜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안전한 오늘과 행복한 내일을 위해 항상 시민들과 함께하겠으며,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올 한 해도 깊은 관심과 변함없는 사랑으로 항상 격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첨부파일(JPG)  포천소방서장 신년사(2015.1.9).jpg (75 K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