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0511 포천소방서, 화재현장에서 의용소방대 굴착기 역할 톡톡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1-06-03 조회수 : 43

포천소방서 선단의용소방대가 지난 6일 포천시 설운동 소재 공장화재 현장에서 밤 늦은 시각까지 굴착기를 활용한 진화 활동을 펼쳐 구슬땀을 흘렸다.


지난 5월 6일 오후 7시 44분께 포천시 설운동 소재 섬유공장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는 포천소방서 및 선단의용소방대가 동원되어 진압한 끝에 밤 10시 53분에 진압되었다.


당시 화재는 규모가 상당히 커 인근 공장 건물까지 연소 확대될 위기였다. 그러나 의용소방대의 굴착기(포천시 지원)가 즉시 화재현장에 출동하여 화재가 인근 건물로 연소 확대되는 것을 방지하고 소방대원들의 체력소모가 큰 진화작업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


포천지역은 규모가 크고 작은 공장화재 비율이 높아 진화작업에 장시간 소요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화재현장에서 의용소방대의 굴착기는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로서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이제철 서장은 “의용소방대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장시간 진화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며, “포천시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무한히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소방서는 의용소방대 현장 지원활동 활성화와 보다 전문적인 재난 대응을 위해 ▲굴착기 지원반 ▲현장통제 지원반 ▲소화전 점령 지원반 ▲회복 지원반 ▲현장지휘소 지원반으로 구분되는 『의용소방대 재난대응 지원대』를 운영하고 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