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1.23.] 포천소방서, 설 명절에는 안전을 선물하세요!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4-01-24 조회수 : 11

코로나19 종식 이후 명절 동안 고향에 있는 친구,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고향 땅을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숨 가쁘게 돌아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잠시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가족들을 위해 이번 명절에는 “안전”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포천소방서(서장 권웅)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보급 확산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익월 2일까지 2주간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를 말하며,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7년 2월 5일 이후 모든 일반주택(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등)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번 홍보는 설 명절을 대비해 화재 발생 시 초기 소화 효과가 큰 ‘소화기’와 신속히 화재를 감지하고 경보음을 울려 대피할 수 있도록 돕는 ‘주택화재경보기’를 선물해 고향에 계신 가족의 안전을 지키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관심 제고와 설치 유도를 위해 대시민 홍보 캠페인, 전광판 송출,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권웅 서장은 “초기 화재 발생 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와 같은 위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첫걸음이다”며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과 함께 화재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