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3.18.] 포천소방서 ‘나도 手호천사’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4-03-21 조회수 : 2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지난 15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관심이 증가하면서 대국민 심폐소생술 시행률 향상과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총 37명이 참여했는데 학생·청소년 부에 포천청소년 교육문화센터 3개팀, 포천청소년 문화의집 2개팀, 삼성중학교 1개팀, 지현초등학교 1개팀 총 7개팀이 참가하였고 일반부에는 드론작전사령부203대대 1개팀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심정지 발생 상황 및 대처 행동을 짧은 연극 형태로 표현했으며 무대표현 30점, 장비평가 20점, 심사위원 평가 50점의 3가지 항목을 합산해 우승자가 가려졌다.


 


최종적으로 학생·청소년 부 청소년 문화의 집 1팀(이다원 등 4명), 일반부 4분 대기조팀(장희주 등 4명)이 최우수상을 수상해 포천소방서 대표로 경기도 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졌다.


 


권 웅 포천소방서장은 “매년 대회가 진행될 때마다 일반인분들의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과 경연대회의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느낀다.”라며 “포천소방서 대표로 선정된 두 팀이 경기도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기호일보.jpg (137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