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4.2.]포천소방서, 청명·한식,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4-04-03 조회수 : 3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오는 3일부터 10일까지 청명·한식 및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대비 특별경계근무 체제에 돌입한다.


청명·한식 특별경계근무 기간은 3일부터 6일까지이고 국회의원 선거 관련 특별경계근무 기간은 9일부터 10일 개표 종료 시까지 유지된다.


청명·한식 기간에는 성묘 등을 위해 입산객이 증가하여 산림화재 등 화재 위험요인이 증가하고, 국회의원 선거는 불특정 다수가 선거 관련 시설을 이용해 화재·구급 등 각종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증대된다.


이에 소방서는 특별경계근무 기간 중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소방공무원 383명, 의용소방대 431명 등 인원 810여명과 소방펌프차 16대 등 장비 48대를 동원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현장 안전점검 및 위험요인 사전제거 ▲대형재난 대비 현장 대응태세 확립 ▲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및 상황관리로 초기대응체계 강화 등이다.


권 웅 서장은 “봄철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해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담뱃불, 쓰레기 소각 등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라며 “특별경계근무 종료시까지 안전관리, 사고예방 및 신속한 초동대응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내외경제.jpg (66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