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4.22.]포천소방서 강정욱 소방관, 퇴근길 신속한 화재 진압으로 화재 확산 및 피해 막아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4-04-23 조회수 : 2

포천소방서 소속 강정욱(27세.사진) 소방사는 퇴근 후 인근을 지나던 중 포천시 신읍동 소재 3층 건물 1층에 있는 음식점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인근 횟집에 있던 소화기를 가지고 음식점 내 주방으로 들어가 진압에 나섰다.


 


불이난 곳은 3층 건물로 2~3층에 점포가 입점해 있고, 바로 옆에도 상가건물이 있어 큰불로 번질 수 있는 상황으로 당시 주방 내 튀김기와 후드 부분에서의 화재로 연기와 화염이 발생하여 화재가 진행중이었다.


 


강 소방사의 빠른 대처로 주방 튀김기와 후드 등 일부만 소실되었고 인접건물로 화재 확산 및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지난 2022년 1월에 최초 임용되어 2024년 1월부터 포천소방서 재난대응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강정욱 소방사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며, 평소 지속적인 훈련을 바탕으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권 웅 포천소방서장은 “퇴근 후에도 화재현장을 목격하고 주저없이 행동하는 프로정신을 보여준 강정욱 소방관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소방관으로서의 사명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기호일보.jpg (76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