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4.24]포천소방서, 경기북부 소방기술경연대회 화재 분야 ‘2위’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4-04-25 조회수 : 6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지난 22일 경기북부 소방기술경연대회 화재 분야에서 영중119안전센터 1팀(소방경 이인석 · 소방장 백승준 · 소방교 정승천 · 윤상훈 · 채범규 · 소방사 천세연)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재난대응 기술 연마와 현장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화재·구조·구급·최강소방관 등 10개 종목으로 11개 소방서 대표 선수들이 참가해 각 분야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포천소방서 대표팀이 2위를 차지한 기술경연대회 화재분야는 6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신속하게 장비를 착용 후 2층으로 복식사다리를 전개하여 방화문 절단 및 내부 진입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방식으로 진행 됐다.


 


점수집계 사항 중 ‘시간환산점수’는 소방서별 상대평가 방식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화재진압을 포함한 일련의 과정들을 높은 숙련도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해야 우수한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권 웅 서장은 “소방서를 대표해 기술경연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한 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원들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쿠키뉴스.jpg (98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