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4.25.]작지만 큰 효과 포천소방서, 3종 소방시설 설치 당부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4-04-25 조회수 : 2

포천소방서는 봄철 화재 예방대책의 하나로 크기는 작지만 효과는 확실한 ‘자동확산소화기· 소공간용 소화용구 · 아크차단기’ 등 소방시설 설치를 당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자동 확산 소화기는 화재 발생 시 화염이나 열에 의해 자동으로 소화약제를 방출하면서 소화하는 장치를 말하며 다중이용업소의 주방이나 화목 보일러실 등에 설치될 시 초기소화가 가능해 화재 피해 저감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소공간용 소화용구는 나노소화기 등 소공간(체적 0.36㎥미만)의 화재를 자동으로 감지해 소화하는 간이 소화용구로, 분전반과 배전반 안에 간편하게 붙여 설치한 후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소화약제가 방출돼 화재를 진압한다.


 


아크차단기는 전기·전자 절연 파괴, 연결 결함, 노화 현상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아크(전기와 공기가 만나 빛과 열을 내는 현상)를 검출해 회로의 전류를 차단해주는 전기 장치로 전기화재 예방에 효과적이다.


 


권 웅 포천소방서장은 “자동확산소화기·소공간용 소화용구·아크차단기와 같은 소화기구는 다른 소방시설과 달리 설치도 용이하고 비교적 가격도 저렴한데 초기 화재가 대형화재로 확대되는 걸 막는 등 ‘안전 가성비’가 훌륭하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작은 투자로 나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소화기구들에 큰 관심을 갖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산경일보.jpg (118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