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대한민국 안전 LANDMARK
위기의 상황을 감지하고 스스로 대처하는 능력을 키웁니다

공지사항

체험관 개관에 따른 운영계획 알림

등록일
2022-03-15
등록자
관리자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개관에 따른 운영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개관일 : 2022. 4. 21.(목)      

2. 체험예약
  ‣ 홈페이지 사전예약제 운영 : 매월 25일 09:00부터 예약 가능
   ※ 25일 당일 예약시스템 서버 과부하로 예약이 힘들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 체험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체험 희망일 2일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날짜 
      및 시간 등을 예약해야 합니다.(당일 예약불가)
   ○ 동일인이 월 3회 이상 반복 예약하는 경우 체험예약이 제한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예약을 취소할 경우 체험일 2일 전까지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당일 예약을 취소할 경우에는 유선 연락(031-288-1004) 
   ○ 취소 절차 없이 당일 미방문할 경우 예약일 기준 6개월간 이용이 제한됩니다.
   ○ 예약 시 기본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는 경우 예약이 임의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단체(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예약의 경우 인솔교사가 동반해야 합니다.
   ○ 어린이 안전 동화마을은 5세~9세 어린이만 입장 가능하며, 보호자는 대기 공간에 대기해
      주셔야 합니다.
   ○ 장애인 단체 체험의 경우 원활한 체험교육을 위해 체험코스 및 시간 등의 협의가 필요하오니         유선으로 사전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예약의 경우 장애인 1명당 보호자 1명 동반 원칙
   ○ 외국인의 경우 15명당 1명 이상의 통역을 위한 인솔자가 필요합니다.
   ○ 체험시작 10분 전까지 반드시 지하1층 안내데스크 예약 등록 바랍니다.
   ○ 체험 시작 전까지 등록을 마치지 않은 체험객은 체험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시간엄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험관 사정에 따라 체험코스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체험을 위해 운동화 등 간편한 복장을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소지품(두꺼운 옷, 가방 등)은 물품 보관함에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중품은 개인 차량 내 보관 등 개별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체험관 내에서 사진 촬영은 가능하나, 교수요원 및 다른 체험객이 촬영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체험객은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 및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여
     야 하며, 체험시설물에 대해 체험객의 고의과실로 훼손하거나 파손하였을 경우 필요금액
     을 변상할 수 있으며, 도난 시 관련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는 경우 체험 인원이 축소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각 체험존 이용은 연령제한이 있습니다. 연령에 맞지 않을 경우 체험이 불가할 수 
        있으니 연령에 맞게 예약바랍니다.
   ○ 체험시작 전 체온 측정시 37.5℃ 이상일 경우 방역지침에 따라 5분 후 재측정하며, 2차
       측정 결과 1차와 같거나 체온이 떨어지지 않을 경우 체험이 불가합니다.
   ○ 체험관 내 물을 제외한 음식물 반입 및 섭취 불가합니다.
      (단, 5세 미만 수유실에서 유아식 또는 간식 허용)
   ○ 체험 중 타 체험객에 방해되는 행위(전화통화, 개별활동 등) 삼가바랍니다. 

3. 단체예약 안내(2022. 6. 이후)
   ○ 공공기관, 학교, 어린이집, 일반회사, 법인단체 대상입니다(친목단체, 동호회 등 불가)
    - (예약기간) 전월 25일 ~ 전월 말일 18시까지(25일 9시 이전 예약 불가)
    - (체험운영) 평일 오전 10시 1회차(화 ~ 금)/ 주말(공휴일) 단체예약 불가
    - (예약방법) 첨부파일 신청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전송(이메일주소 gg_119@gg.go.kr)
    - (참고사항) 예약기간 외에는 단체예약 불가 / 일반예약은 가능

4. 운영방법
  ‣ 문의사항 및 사전협의 : ☏ 031) 288-1004   
  ‣ 이용요금 : 무료
  ‣ 운영시간 : 09:00~18:00 / 체험시간 : 10:00~17:3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 1월 1일·명절(설날, 추석) 연휴 / 그 외 휴관일 (별도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