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210511 수원소방서 디지털엠파이어2 소방안전컨설팅 실시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1-05-11 조회수 : 33
수원소방서(서장 김정함)는 지난 7일 화재예방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영통구 신동에 위치한 디지털엠파이어2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해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소방안전컨설팅은 대형화재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유형별, 시기별 취약대상을 관서장이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관계자에게 대한 소방안전관리컨설팅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이다.

 

김정함 서장은 대형화재 사고 사례 공유를 시작으로 업장 내 화재취약 요인을 확인하고 소방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관계자들의 소방안전 관리업무추진에 대한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공장형 아파트 특성상 다수의 업체가 입주해 있어 화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기에 평소 피난시설 등의 소방시설 유지관리가 중요하다.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은 “공장시설의 경우 화재 발생 시 연소가 급격히 진행될 뿐만 아니라 다수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돼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며 “관계인의 소방시설에 대한 점검, 예방순찰 강화 등 자율 안전관리체계 정착에 힘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10511-수원소방서-디지털엠파이어2-소방안전컨설팅-실시.hwp (107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사진2.jpg (8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