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_220411 수원소방서, 숨어있는 소방유물을 찾습니다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2-04-13 조회수 : 48

수원소방서(서장 김정함)가 국립소방박물관 건립을 위한 소방유물 수집 및 기증운동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소방은 2024년 국립소방박물관 건립 예정에 맞춰 양적·질적 기반 확립을 위해 전국적으로 소방유물을 수집하고 기증을 받고 있다.


 소방유물은 진압장비, 사진, 의류, 서적 뿐만 아니라 산불조심기원제 부적, 진화용 기구로 사용된 쇠스랑, 칼퀴 등 민간소방유물까지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가능하다.


 기증방법은 검색창에 소방유물 자료관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유물을 기증할 수 있으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방유물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 증정, 국립소방박물관 기증자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 홈페이지 등재, 전시 개막식 초정등의 예우와 특전이 있을 예정이다.


작년 한해 수원소방서는 수원소방역사 서적을 포함하여 총 12점을 이관하여 기증운동에 동참했다.


 수원소방서 재난예방과장 이윤재는 “국립소방박물관이 개관을 앞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질적·양적으로 가치 있는 유물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소방유물-기증-포스터_220303.jpg (16 MB)  바로보기
첨부파일(한글문서)  220411-수원소방서-숨어있는-소방유물을-찾습니다.hwp (90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