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112-여주소방서, ‘안전하기 좋은 날’ 운영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2-01-18 조회수 : 33

여주소방서(서장 나성수)는 지난 12일 한글 시장을 찾아 ‘안전하기 좋은 날’ 행사를 시행했다.


 


‘안전하기 좋은 날’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실시하던 ‘점포 점검의 날’ 행사를 다중이용시설, 노유자시설, 공장, 창고 등으로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이는 관계자 스스로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토대로 소방, 전기, 가스 분야 등에 대한 안전 평가를 하여 해당 장소에 화재위험 정도를 깨닫고 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겨울철과 다가오는 설명절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전통시장과 주변 상점 등을 중심으로 하여 화재 예방과 자율안전 체계 확립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써 의미가 있다.


 


나성수 여주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 화재 시 연소 확대가 빠르고 피해가 규모가 크다. 자칫 이용객이 많은 시기에 사고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피해가 수반될 수 있어 시장관계자와 점주들의 각별한 관심과 예방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자율적 안전관리 강화의 내실을 당부하였다


 


더불어, 여주소방서는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관련 정보 등을 지속해서 제공하여 시민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이룰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20220112-여주소방서-안전하기-좋은-날-운영.hwp (113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PNG)  20220112-여주소방서-안전하기-좋은-날-운영.png (16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