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119-여주소방서, ‘겨울철 공사장 현장안전컨설팅’ 실시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2-01-20 조회수 : 18

여주소방서장(나성수)은 19일 여주시 교동에 있는 아파트 공사장을 방문하여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최근 겨울철 공사 현장에서의 크고 작은 화재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자 실시하게 되었으며, 공사장 내 화재 우려가 큰 시설이나 작업 사항을 점검하여 관계자들 스스로의 자율적 화재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주 내용으로 ▲임시 소방시설 설치 ▲화재감시자 배치 ▲위험물 또는 가연성가스가 발생하는 물질 취급 등에 관한 사항을 점검하고, 특히 공사장 화재 발생의 주 요인인 용접․용단 작업 시의 안전조치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나성수 서장은 ‘공사 현장은 안전사고와 화재위험요인이 곳곳에 있어 방심할 수 없다. 공사관계자들이 올바른 안전의식을 갖추어 예방 활동에 힘쓰고 작업자들에 대한 철저한 소방교육과 훈련을 통해 각종 위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평소 꾸준히 힘써 안전한 공사환경 조성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20220119-여주소방서-‘겨울철-공사장-현장안전컨설팅’-실시.hwp (123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PNG)  20220119-여주소방서-‘겨울철-공사장-현장안전컨설팅’-실시.png (255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