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124-여주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집중 홍보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2-01-26 조회수 : 33

여주소방서(서장 나성수)는 설 명절을 맞아 1.20.부터 2.2.일까지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를 집중 홍보한다고 전했다.


 


시청, 대형마트, 역사 등 다중이 이용하는 주요시설을 중심으로 영상 및 배너를 설치하고 공공 및 개인 SNS 채널을 통해 비대면 홍보로 진행하게 된다. ▲주택용 소방시설의 종류와 역할 ▲설치해야 할 주택과 장소에 대해 주로 홍보하게 될 것이며, 코로나-19 이후 홍보 양상이 다소 바뀌긴 하였으나 온라인 소통 채널이 활성화되어 홍보 효과는 클 것으로 예상된다.


 


2017.2.5.부터 설치 의무화된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주택 화재경보기’로 단독․다가구․연립․다세대 등의 기존 주택을 포함하여 모든 일반주택에 설치해야 한다.


 


박상복 재난예방과장은 ‘1대의 소화기가 적절히 사용되었을 때는 소방차 1대 이상의 역할을 한다. 시민들께서는 명절을 맞아 고향에 계신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20220124-여주소방서-설-명절-주택용-소방시설-선물하기-집중-홍보.hwp (208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