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126-여주소방서, 소화기로 자체진화, 큰 불막아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2-02-28 조회수 : 18

여주소방서(서장 나성수)는 26(수) 새벽 현암동 소재 공장 내 화재를 관계자가 신속히 소화기로 진화해 대형화재를 막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화재경보기가 울려 공장 내부를 확인하던 중 내부 온도유지를 위해 켜놓은 전열기구 주변에서 불꽃과 연기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변에 있는 소화기를 이용하여 더 이상의 연소확대를 막을 수 있었으며 이날 화재로 자칫 큰 화재로 번질 뻔한 상황에서 평소 관계자의 소방시설 유지관리와 적절한 초동 조치가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던 사례로 평가되었다.


 


이승규 현장대응단장은 “이번 사례와 같이 적절히 사용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 이상의 효과를 가져온다. 시민들께서는 항상 소화기를 잘 관리하고 보이는 곳에 비치하여 재산과 인명을 보호하는데 힘써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작은 감지기 1개와 소화기 1개의 중요성을 증명한 사례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강조하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하여 이미 법으로 규정되어 있는 만큼 아직 설치하지 않은 가정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꼭 설치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20220126-여주소방서-소화기로-자체진화-큰-불막아.hwp (127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PNG)  20220126-여주소방서-소화기로-자체진화-큰-불막아.png (278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