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안녕하세요
작성자 : *** 날짜 : 2019-03-05 조회수 : 144
안녕하세요.

최근 이런 내용을 접하게 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난 1월 27일 광화문에서 세계시민인권연대를 주축으로 세계여성평화인권위원회, 부패방지국민운동 범기독교총연합회, 국제청년평화그룹 청년인권위원회, 세계불교정상회의 등 약 100여개의 시민단체 회원 3만여 명이 모여 한기총 해체 촉구 집회를 했다고 합니다.
그 집회 내용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16개국 주요언론에 보도되어 이슈가 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시민들이 모여 한기총 해체 촉구 시위를 벌이고 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한기총이 무슨 잘못을 했기에 이런 집회를 하나 싶었는데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의 해체를 촉구하는 이유는 이랬습니다.
한기총 목회자들이 살인, 성폭력, 사기 등의 유죄판결를 받았고 일제강점기 때 신사참배를 주도했던 친일파 장로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회장선거와 목사 자격증을 돈 사고팔고 강제개종 이라는 사업으로 2명이 사망했고, 1,400여명이 납치, 감금, 폭력 등 인권유린을 당했다고 합니다.
몰랐던 사실들을 이렇게 보고 있자니 무섭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시위에 참여했던 어떤 분은 “한기총의 범법행위와 허위보도는 기독교의 이념과 목적을 더럽혔다” 며 “한 기총이 폐쇄되지 않는다면 이들과 연계된 재미 한인사회 및 미주교회에도 악영향이 끼쳐질 것”이라는 우려를 표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한기총의 심각한 문제가 있는데 국민들은 잘 모르고 본적이 없는 게 이상합니다. 대한민국 정부와 시민사회 모두 한기총의 심각한 문제를 인식하고 한 기총이 잘못을 반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