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10. 연천소방서, 노후 공동주택 유관기관 합동점검으로 화재예방에 만전!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4-02-14 조회수 : 1

연천소방서, 노후 공동주택 유관기관 합동점검으로 화재예방에 만전!


 


연천소방서(서장 홍의선)는 1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 동안 화재 예방을 위해 연천군 관내에 있는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최근 스프링클러 미설치 공동주택에서 지속적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여 군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선제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화재예방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소방을 비롯해 연천군청, 전기 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시설 차단·폐쇄행위 ▲피난·방화시설 차단 및 물건적치 행위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및 소방계획서 작성 여부 등을 확인하여 화재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관계자의 안전점검 컨설팅을 진행했다.


 


홍의선 연천소방서장은 “공동주택은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 재난으로 확산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관계인의 세심한 관심과 주기적인 안전점검으로 화재예방 관리체계가 구축되길 기대하며, 안전관리에 힘써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관련사진연천소방서-노후-공동주택-유관기관-합동점검으로-화재예방에-만전.jpg (2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