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1.07.15. 연천소방서, 소방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 접수!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1-07-23 조회수 : 19

연천소방서가 7월 13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약 5주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관내 다중이용업소 118개소로 관할 소방서에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며, 이후 현장 확인과 공정한 심의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중 우수업소로 공표된다.


 


우수 다중이용업소는 최근 3년간 해당 업소에 ▲피난시설, 방화구획 및 방화시설 위반이 없을 것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 3년간 기록·보관하는 등 안전관리 우수업소가 신청할 수 있다.


 


우수업소로 선정되게 되면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과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 및 관계인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연천소방서 관계자는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의 높은 안전 의식과 소방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연천소방서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또는 재난예방과(031-830-0314)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