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소식

 

[알림] ‘화목보일러, 난로 화재 50건!’ 겨울철 안전을 위협하는 난방기구 주의 당부!
작성자 : yongin 날짜 : 2024-02-15 조회수 : 4

★용인소방서, ‘화목보일러·난로 화재 50건!’ 겨울철 안전을 위협하는 난방기구 주의 당부!★


용인소방서(서장 안기승)는 연일 이어지는 매서운 날씨로 화재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화목보일러와 화목난로 사용 시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최근 5년(2019~2023)간 계절용기기에 의한 화재가 총 229건이 발생해 화목보일러·난로에 의한 화재가 50건으로 가장 많았고, 전기 열선에 의한 화재가 39건으로 뒤를 이었다.


지난달(2023년 12월)에만 3건의 화목보일러 및 목탄난로 사용에 따른 화재가 발생해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2층 창고동이 전소하는 사고가 발생해 소방 추산 15,796천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화목보일러·난로는 화재 발생 시 인근 산림으로 번질 가능성이 높아 산불과 화재 예방을 위해 안전수칙을 준수해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용인소방서는 화목보일러 주택화재 예방을 위하여 산림인접지역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에 간이스프링클러설비 및 자동소화용구 등의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며, 화목보일러 설치·유지 관리 시 주의사항 및 관리 방법 등이 포함된 안내문을 게시하여 화재 예방을 홍보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안기승 서장은 “화목보일러를 사용 시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라며 “도민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서 화재에 대한 주의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PNG)  화목보일러-안전수칙-카드뉴스.png (1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계절용기기에-의한-화재-통계1923_5년.jpg (109 KB)  바로보기
첨부파일(PNG)  2024-01-11-용인소방서-화목보일러-난로-화재-50건-겨울철-안전을-위협하는-난방기구-주의-당부.png (545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