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하세요(226회_분당소방서 홍보 수범사례 알림)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는 이 동영상 파일의 재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아 동영상플레이어로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다운받기 ]
내용
※ 촬영지원 : 분당소방서

영상제공 :  수원,  분당,  안양,  안성, 김포, 일산 소방서

 

 오프닝(아나운서)

주택에 불이 났을 때 자신을 지켜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가 있는데요, 이제는 관련 법령이 바뀌어 모든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이를 도민에게 알려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경기도가 앞장서고 있는데요, 자세한 소식 재난안전뉴스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자막 : 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 하세요

영상

화재로 목숨을 잃는 사고 중 약 60%가 주택에서 일어나고 있는데요, 이를 줄이기 위해 소방시설 설치유지법이 개정이 됐습니다. 2017년 2월 4일 이후 모든 주택에는 세대별 1개의 소화기와 구획된 실마다 단독경보형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자막 : 2017년 2월 4일 이후 모든 주택 소화기, 감지기 설치해야

이를 도민에게 알리기 위해 경기도는 소방관들김할이 모여 설치 홍보 UCC를 제작하거나, 연애인이나 국회의원과 고위직 공무원 등 유명 인사들과 함께 SNS를 이용한 릴레이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분당소방서는 하루에 약 7만 여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백화점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에 나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백화점 1층 출입구에 주택소방시설 설치 안내 데스크를 만들어 방문하는 손님에게 주택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소방시설 설치를 원하는 기초생활수급자는 신청서를 작성하면 무료로 설치해 줍니다.

또한, 설명을 들은 방문객에게는 간단한 기념품도 전달하며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막 : 분당소방서 국내 최대규모 백화점과 함께 설치 의무 알려

또, 백화점 내 광고용 대형 모니터에 설치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으며,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홍보용 액정에도 설치 안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 분당소방서 재난안전과 예방교육훈련팀장 김학준

이처럼 경기도는 화재 피해자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이 필요합니다.

 엔딩(아나운서)

이제 모든 주택에는 소화기와 단독형 감지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요, 아직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이 없다면, 나와 가족 그리고 이웃의 안전을 위해 꼭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재난안전뉴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