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방안전뉴스(2019.5.)
내용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이민희 입니다.

 

5월 한 달 간 경기도에서 있었던 주요 사건•사고와 119소방활동상황을 전해드리는

 

“경기도소방안전뉴스”입니다.

 

 

5월 중 경기도에서는 총 919건의 건 화재가 발생했고

구조 1만1262건, 구급 3만6882건

또한 4821건의 생활민원을 해결했습니다.

 

다음은 주요 사건사고 영상입니다.

 

[2019.5.2. 김포 학운리 공장화재 대응1]

김포시 학운리의 플라스틱 사출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경기도소방은 대응1단계를 신속히 발령하고 헬기2대와 43대의 장비, 159명의 인원을 투입하여 2시간 여 만에 초진에 성공하였습니다. 재빠른 진화작전으로 공장 2개동은 전소되었지만 연소 확대는 없었으며 공장이 가동 중인 시간이었지만 신속한 대피로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2019.5.15. 광명시 안양교 크레인 전복사고]

광명시 철산동 안양교에서 확장공사 현장의 대형건설장비가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넘어진 장비는 안양교위로 쓰러지면서 양방면 차로를 막아 통행이 전면 중단되었는데요, 이번 사고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양방향 도로는 퇴근길에 극심한 정체를 빚었고, 복구 작업 15시간 만에 통행은 재게 되었습니다.

 

[2019.5.16. 고양시 병원 이송 중 구급차내 새생명 출산]

훈훈한 소식입니다. 지난16일 자정 고양시에서 진통을 느낀 산모를 119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급대는 이송 중 분만이 임박해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구급차 내에서 분만준비를 한 뒤 산모를 도와 소중한 생명의 탄생을 도왔습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침착하게 임무를 다한 고양소방서 구급3팀의 팀워크는 이미 정평이 나있었는데요, 환희의 순간을 함께해 뜻깊었고 구급대원들을 믿고 출산의 과정의 무사히 마친 산모와 아기에게도 감사한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119소방활동상황을 전해드렸구요,

다음은 경기도소방의 주요 소식 전해드립니다.

 

#  긴급구조종합훈련 (파주 엘지 디스플레이)

경기도소방은 28일 행정안전부와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과 같이 파주 LG디스플레이 사업장에서 올해 새롭게 실시되는 포괄안보개념의 정부연습 훈련에 참가했습니다. 이번훈련은 화학물질 오염과 제거, 화재와 구급등의 복합 훈련으로    민‧관‧군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였으며 실제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거 라 내다봤습니다.

# 병원안내‧응급의료 상담 필요하면 119로 전화하세요

경기도소방은 각종재난뿐만 아니라 응급의료상담도 119에서 처리하고 있으니 비상시 도움이 필요한 도민들의 이용을 당부했습니다. 명절과 휴일에도 이용 가능한 병원, 약국 등의 정보와 전문의 상담을 통해 응급처치 방법, 구급차 출동 요청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근무하고 있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는 응급의료서비스가 불필요한 응급실 내원을 줄여 생명이 위급한 도민이 신속하게 응급실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고 밝혔습니다.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119안전체험장 열어

경기도 소방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각종 체험현장을 열었습니다. 각 지역의 축제와 더불어 도민들에게 각종재난의 위험을 알리고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앞장섰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이민희 였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