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방안전뉴스(2020.5.) |
- 내용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최안나 입니다.
5월 경기도 주요 소방안전뉴스입니다.
5월 경기도에서는
화재 614건, 구조 1만0556건, 구급 5만4천171건 이 발생했습니다.
주요 사건사고 영상입니다.
[2020.5.2. 시흥시 과림동 재활용공장화재 ]
지난 5월2일 경기도 시흥의 자원순환시설 공장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다행이 공장엔 근무자가 없어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공장의 폐기물 더미에서 시작된 불은 순식간에 공장 전체로 번져 7시간 30여분만에 진화되었습니다.
[2020.5.26. 군포시 산본동 복합건축물 화재 대응1 ]
26일일 오후 6시 군포시 산본동의 8층짜리 복합건축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화재당시 건물안에는 많은 사람이 있어 경기도소방은 즉시 대응1단계를 발령하고 54대의 장비와 220명의 소방대원을 투입하여 1시간반만에 진화하였습니다.
건물안에 있던 주민과 식당손님등 30여명이 옥상등으로 대피하였고, 19명이 연기를 마셔 인근병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이중 병원으로 이송된 환자1명은 끝내 사망하였습니다.
# 경기도소방, 위험물취급업체 등 봄철 집중단속 실시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위험물을 취급하는 페인트판매점, 주유소등을 대상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합니다.
봄철 화재안전예방대책으로 5월과 6월 두 달간 경기도내 페인트 판매점을 대상으로 위험물 저장.취급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인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현행법은 200리터 이상의 시너를 저장 취급할 경우 관할소방서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요, 내화구조와 방화문등 허가요건을 갖춰야합니다.
이형철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도민의 안전확보를 위해 주유소, 페인트판매점을 비롯 무허가업체에 대한 단속을 할 방침이며 위험물 시설 관계인은 자발적인 인고와 안전조치로 사고예방에 협조를 부탁”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화재조사 학술논문 발표… 군포소방서 박지훈소방장 최우수상
지난 20일 경기도소방학교에서 2020년 경기도 화재학술논문발표대회가 열렸습니다. 올해 대회에서는 군포소방서의 박지훈소방장장이 최우수상을, 용인소방서의 서동호소방위가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지훈 소방장은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온도변화에 따른 화재위험성’ 연구를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회관계자는
‘4차 산엽혁명 시대에 맞는 과학적 화재조사로 더욱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습니다.
|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