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방월간뉴스(2022.1.)
내용

화면을 확대(전체화면)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최안나입니다.


 


119소방월간뉴스입니다.


 


1월 한 달동안 경기도에서 일어난 주요사고소식과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주요사고 소식입니다.



[2022.1.6. 양주시 석재채취장 매몰사고]


6일 오전 경기도 평택 냉동창고 신축공사 현장에서 밤사이 진화된 불이 다시 살아났고


인명 수색구조에 투입된 구조대원 3명이 고립되었습니다. 경기도소방은 즉시 대응2단계로 발령 불길을 바로 잡고, 고립된 대원들 수색작업을 벌였지만 약 3시간 뒤 안타깝게도 현장2층에서 대원3명을 발견했습니다.


이날 순직한 소방관들은 베테랑 팀장과 팀원2명 모두 송탄소방서 구조대 3팀 대원들이었습니다.


이들의 영결식은 8일 평택에서 경기도청장으로 엄수되었습니다.


[2021.11.17. 양주 화도읍 천마산 산불]


 


지난 19일 양주시의 한 채석장에서 토사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작업중 이던 근로자 3명이 매몰되었고 경기도소방은 140 여명의 대원과 31대의 장비를 투입했고 유관기관포함 230명이 투입되어 수색작업을 실시했습니다. 2명의 매몰된 근로자는 사고 당일 발견했지만


나머지 한 명이 발견되지 않아 주위를 안타깝게 했지만 사고 발생 5일 후 마지막 매몰자까지 수색, 구조 완료하였습니다.


# 평택 구조대원 3인의 영결식


 


고 이형석 소방경, 고 박소동소방장, 고 조우찬소방교 모두 지난 6일 팽택화재현장에서 순직한 대원들입니다.


 


이들의 영결식은 1월8일 평택 이충문화체육관에서 경기도청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합동영결식에 참석해 순직소방관들을 추모하고 “투철한 책임감과 용기로 화마와 마지막까지 맞서다 순직한 세 분 소방관의 명복을 빈다”는 위로의 말을 유가족에게 전했습니다.


 


이 소방경, 박 소방장, 조 소방교에게 1계급 특진과 옥조근정훈장을 추서했으며. 유가족과 동료 직원들의 추모 속에 영결식을 마치고 고인들의 유해는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되었습니다.


# 경기도 소방, 5개 권역별 순회 소방지휘관 회의실시


 


경기도소방은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5개 권역별 순회 소방지휘관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최병일 본부장이 권역별 소재 관할 소방서장들과 현장 안전관리 방안 및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현안을 논의하였고 현장 대응체계 강화 방안과 소방력 보강을 위한 119안전센터 조기 신설 요청, 각종 대응장비 보강 등 최 본부장에게 다양한 건의 사항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최병일 본부장은 “혁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현장과 행정에 적용해 현장대응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소외되고 경제적 어려움이 큰 도민에게 안심할 수 있는 정책개발을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지휘관 회의에 앞서 현장 대원들과 소통의 시간도 가지며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안전뉴스 최안나 였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