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 월간뉴스 김민주입니다. 이제 여름이 시작 되었습니다. 한 낮에는 뜨거운 햇살과 높은 기온이 계속되고 있는데요경기도소방에서는 오는 9월까지 얼음조끼등을 갖춘 폭염 구급차 276대를 운영합니다.
한 달간 경기소방의 소식!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교119안전센터와 이의 119안전센터 개청]
경기도소방은 이번 달 두 곳의 119안전센터를 개청했습니다.
바로 평택의 세교119안전센터와 수원의 이의119안전센터인데요, 소방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소방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청했습니다. 경기도소방은 지난 팔탄119안전센터를 시작으로119안전센터 11곳을 준공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12회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대회 ]
지난16일 제12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학생과 일반시민 외국인으로 구성된 42개팀 244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그동안 갈고닦은
심폐소생술실력을 겨루는 안전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참가팀은 8분의 제한시간동안 짧은 연극 형태로 구성하여 심폐소생술의 참여도를 높이고 필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학생부와 일반부 최우수 팀은 다음달 전국대회에 도대표로 참가하게 됩니다.
[의무소방대 해단식]
20년간 화재예방과 각종활동을 해오던 의무소방대가 역사속으로 사라집니다.
지난 22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의무소방대 해단식을 가졌는데요,
조선호본부장을 비롯 의무소방원 출신 소방공무원과 73시 의무소방원 16명이 참석했습니다.
의무소방대는 지난 2001년 홍제동화재사고를 계기로 군복무대신 소방업무로 전환복무하는 제도였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의무소방대가 직접 제작한 기념물 제막식을 끝으로
해단식을 마쳤습니다.
[양평 보트 진수식]
양평소방서 수난구조대에서 다목적 고속구조보트 경기721호 진수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전수식에는 조선호본부장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등 내외빈 6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여름은 폭염이 길고 강하며 예년보다도 긴 장마가 될꺼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미리 건강에 폭염시 주의 사항과 장마시 대비요령등을 숙지하여 건강과 안전에 대비하는건 어떨까요? 소방가족 여러분들도 체력적으로 힘든 기온인 만큼 건강의 유의하시며 안전하게 근무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월간뉴스 김민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