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소방, 한국생명문화운동재단‧한영교육재단과 업무협약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4-11-29 조회수 : 245

경기소방, 한국생명문화운동재단‧한영교육재단과 업무협약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선진 소방시스템 해외 전수와 외국인 안전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등 상호협력을 위해 한국생명문화운동재단(FLCM), (재)한영교육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본부 청사 2층 해태실(중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생명문화운동재단 김성철 이사장, (재)한영교육재단 김화숙 이사장,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을 비롯한 경기소방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외국인 노동자 소방안전교육 활성화와 불용 소방차량 개발도상국 무상양여 및 불용 소방장비 해외지원 사업에 서로 협력하게 된다.


한국생명문화운동재단은 동남아 현지에 나라별로 국제 비정부 기구를 설립해 교육과 문화, 스포츠,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우리나라와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한영교육재단은 지난 1998년에 설립된 고용노동부 소관의 비영리 법인으로, 다양한 직업능력 개발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사업장에서 보다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며, 경기소방의 선진 소방시스템을 해외에 더욱 활발히 전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업무협약이 원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경기소방-한영교육재단.FLCM-업무협약.hwpx (251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경기소방-업무협약.jpg (7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업무협약2.jpg (11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