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 다양한 청렴 향상 프로그램으로 ‘청렴 감수성’ 높인다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2-11-21 조회수 : 529

경기도소방, 다양한 청렴 향상 프로그램으로 ‘청렴 감수성’ 높인다


 


○ 직접 찾아가 다양한 유형의 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 감수성 충전’


○ 명사가 이야기 해주는 강의를 통한 ‘인문학 청렴 감수성 키우기 강좌’ 운영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 감수성 충전’ 프로그램과 명사들의 이야기를 통한 ‘인문 청렴 감수성 키우기’ 강좌를 운영하며 내부청렴도 향상에 힘을 쏟고 있다.


‘청렴 감수성 충전’은 ‘현장에서 청렴의 답을 찾다(現問淸答)’이란 취지로 일선 직원들이 직장 내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갑질‧성희롱, 공무원행동과 관련된 퀴즈를 재미있게 풀면서 자연스럽게 청렴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동료애를 돈독히 하고 사기진작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구성됐다.


지난 17일 오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렴 감수성 충전’ 교육에는 본부와 수원남부소방서 소방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올해 말까지 일선 소방관서를 순회하며 청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문학 청렴 감수성 키우기’ 프로그램은 매월 1회 각계 명사들이 들려주는 책 소개와 다양한 소양 강좌를 내부 행정포털에서 누구나 손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틀에 박힌 딱딱한 교육이 아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다채로운 이야기들로 구성됐다.


이번달에는 아동문학가 유설화 작가가 출연해 ‘착해야 하나요’, ‘잘못 뽑은 반장’ 등 책 소개를 했다.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최대한 편하고 재미있게 청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경기도소방 공무원들의 청렴 감수성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많은 직원들이 함께 동참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경기도소방-다양한-청렴-향상-프로그램으로-청렴-감수성-높인다.hwp (279 KB)
첨부파일(JPG)  경기도소방재난본부-청사2022.jpg (2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