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소방안전복합청사 명칭 최우수작에 ‘경기도소방안전마루’ 선정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4-03-26 조회수 : 26

소방안전복합청사 명칭 최우수작에 ‘경기도소방안전마루’ 선정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내년 4월 새롭게 문을 여는 경기도 소방안전복합청사 명칭 공모전을 실시해 최우수작에 ‘경기도소방안전마루’가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도소방재난본부는 전국 최초 도민 안전복합청사 건립 계획에 따라 지난 2월19일부터 3월3일까지 도민을 대상으로 명칭 공모를 진행했다. 도민들의 큰 관심 속에 총 583건이 접수돼 소방재난본부 내부 심사와 전 소방공무원 투표,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3차 심사까지 거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작에는 ‘경기도소방안전마루’가 선정됐으며, 우수작에는 ‘경기소방안전누리’가 뽑혔다. ‘119안전누리관’ ‘소방안전누리청사’ ‘소방안전아름청사’ 등 9개 명칭은 각각 장려에 선정됐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이날 오전 최우수작에 선정된 송기모(52‧수원시)씨에게 상금을 전달하고 시상했다.


송 씨는 ‘경기도소방안전마루’로 명칭을 정하고 응모한 이유에 대해 소방안전복합청사가 다양한 안전 테마를 큰 공간(마루)에 모아 두어 도민이 안전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고 느끼는 복합공간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또한, 소방안전의 컨트롤 타워라는 의미에서 마루로 표현해 가장 꼭대기에 있다는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도소방안전마루’는 우리말 명칭으로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 열려있고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있어 매우 친근한 느낌을 준다”며 “명칭처럼 명실상부한 세계적 소방안전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내년 4월까지 수원 팔달산 옛 경기도의회 청사에 안전컨트롤센터와 안전체험관, 트라우마센터, 소방사료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 6개 시설을 한 곳에 모은 ‘소방안전복합청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도 소방재난본부 청사는 빠르면 6월 중순경 먼저 이전할 예정이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소방안전복합청사-명칭-최우수작에-경기도소방안전마루.hwpx (248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내년-4월-문을-여는-소방안전복합청사.jpeg (574 K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