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소방, 가평서 산불 진압 대규모 합동소방훈련 실시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4-03-28 조회수 : 22

소방헬기, 험지펌프차 등 주요장비 및 자연수 활용 등 다양한 전술 활용


-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 점검 중점두고 훈련 진행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27일 가평군 한 야산에서 봄철 산불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유관과 함께 합동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가평소방서, 가평군 등 유관기관 관계자 74명이 참여해 가평군 대성리 국민관광유원지에서 발생한 화재가 바람을 타고 연소 확대 중인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차량과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산불진압에 나섰다.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도 산불진화팀을 편성해 등반 진압 활동을 했으며 소방헬기와 가평군 헬기, 험지펌프차를 동원해 지상과 공중합동 산불진압 대응전술을 펼쳤다.


또한 소방용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산림의 특성을 반영해 동력펌프를 투입하여 계곡이나 하천수를 활용하는 전술도 훈련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산불은 초기에 총력 대응이 필요하고 기상이나 지형 여건이 나쁜 경우 확대 위험성이 높다는 점에 역점을 두고 훈련했다”고 말하고 “산림 인근에서 바람이 많이 불거나 건조한 날 불법소각행위 등으로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도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당부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가평-산불-대비-합동소방훈련-실시.hwpx (270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산불-훈련-사진-1.jpg (1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훈련에-참가한-대원들을-격려하는-조선호-소방재난본부장과-홍장표-북부소방재난본부장.jpg (780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