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소방, 필리핀 소방국 소방공무원 초청 국제협력 강화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4-05-10 조회수 : 46

경기소방, 필리핀 소방국 소방공무원 초청 국제협력 강화


 


경기소방이 필리핀 소방국 소속 소방공무원 10명을 초청해 열흘간 화재‧구조‧구급 등 교육과 각종 소방시설 견학을 실시하며 국제협력을 돈독히했다.


필리핀 소방국 소속 소방공무원 10명은 최근 열흘간 경기도에 머물며 경기소방의 선진 재난대응 기술을 체득했다.


이들은 화재, 구조, 구급훈련장에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수상구조를 체험했고, 경기도소방재난본부 119종합상황실과 일선 소방관서 등을 둘러보며 현장지휘체계와 소방시설 및 장비에 대해 살펴봤다. 또한 서울 롯데타워를 찾아 고층건축물 재난관리 시스템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이 필리핀의 도서지역에 수레 형식으로 끌고 다닐 수 있는 리어카 소방차 도입을 추천했고, 필리핀 소방공무원들은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경기도소방학교(학교장 정병도)는 지난 2014년부터 몽골과 베트남, 필리핀 등 3개국과 ‘재난관리 국제협력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필리핀 소방관들은 이번을 포함해 7차례에 걸쳐 108명이 경기소방을 방문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대한민국의 재난대응 체계와 현장대응 기술이 필리핀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경기소방-필리핀-소방공무원-초청-국제협력-강화.hwpx (250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필리핀-소방공무원-경기소방-방문.jpg (7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필리핀-소방공무원-경기소방-방문2.jpg (3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