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방월간뉴스(2023.1.)
내용

한 달 동안 경기도에서 일어난 주요 사고 소식과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고 벌써 1월이 지났습니다.경기도소방가족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힘차게 출발한 2023년!! 1월 한달간 경기소방의 소식을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소바시 119토론회 실시


경기도소방에 바라는 시민들의 생각 119토론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각계각층의 도민들을 초청해 23년도 경기도소방 10대 정책을 공개하고 이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대화의 장을 열었습니다. 소바시는 경기도 소방에 바라는 시민 들의 생각을 줄인 말로 어르신 장애인 의료인 상인 외국인 청소년등 소방관서에서 추천한 도민 17명이 참석했습니다. 경기도소방은 이날 제시된 도민 의견을 분석한 뒤 이를 10대 주요 정책에 녹여 도민 맞춤형 소방안전정책을 펼쳐나갈 방침입니다.


119소방의장대 발대식


경기도소방이 전국 소방 최초로 119 의장대 발대식을 열고 그 출발을 알렸습니다.절도 있고 늠름한 모습으로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 이미지를 확립하고 소방관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119 의장대 만들었습니다. 군 의장대 경력자 8명을 우선 선발하여 운영하며 소방의날이나 공식행사에 활동할계획입니다


기회의 경기 소방워크샵


경기도소방은 소방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2023 기회의 경기도소방 워크샵’을 개최했습니다. 과장팀, MZ팀, 구급팀, 구조팀, 여성팀등 직무별 세대별로 총 17팀이 참여해 ▲소방 과거와 현재, 미래를 묻다 ▲소방 이대로 좋은가? 라는 주제로 집중 토론과 자유 발표를 하였습니다.조선호 본부장은 “경기도소방 미래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제시되었고 이를 적극 반영 소방 행정에 반영하겠으며 앞으로 이와 같은 토론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습니다


성인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시상


올해 경기도소방을 대표하는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에 여주소방서의 허광호 소방장이 최종 선발되었습니다.허광호 소방장은 “화재 전에 꼭 알아야 할 5가지 방법”을 주제로 강의하여 화재 예방과 초기대응자 역할의 중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허광호 소방장과 같이 선발된 시흥의 이재훈소방장, 용인의 노태영소방위, 가평의 양정진 소방장 그리고 송탄의 김순영 소방장은 올 한 해 동안 도민에게 전국 최고 수준의 소방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활약할 예정입니다.


힘차게 시작한 2023년도!! 코로나19의 위험도 점점 줄어들며 마스크 착용도 해제되었습니다 지독한 강추위도 지나며 봄으로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튀르키에 남동부에 발생한 지진현장으로 파견된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 KDRT 구조대원들의 안전한 구조활동을 기원합니다.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조금 더 펴고 다가올 새봄을 맞이하며 항상 안전이 최우선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