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폭염엔 Call & Cool 구급차
내용
50여 일 간 폭염이 이어지는 최악의 날씨가 계속된 가운데 경기도 소방은 폭염 속 응급환자를 구하기 위한 콜앤쿨 구급차를 운영하는 등 대비책 마련에 나섰는데요. 폭염에 대비한 경기도 소방의 노력을 취재했습니다.

유례없는 폭염이 이어진 올 여름. 무더위와 연일 이어진 열대야로 많은 피해자가 속출했습니다. 도내 폭염으로 인한 응급환자 수는 2010년 142명 등 해마다 100여명이 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폭염으로 인한 응급상황에 대비해 경기도 소방은 콜앤쿨 구급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구급차 내에는 얼음팩, 정제염 등 9종의 치료물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경기도 내에서만 222대가 운영되는데요.응급환자가 발생하면 구급대원들은 구급차 내 비치되어 있는 얼음팩, 얼음조끼 등을 환자에게 입히고 부족한 전해질 및 순환 혈액량 보충을 위해 수액을 투여하는 등 신속한 응급조치를 실시합니다.

#인터뷰

또한 상황실 직원과 응급상담요원이 24시간 폭염 상황관리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취약계층을 방문해 건강체크를 실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편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9월 중순까지 늦더위가 계속될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콜앤쿨 구급차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폭염관리 비상체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재난안전뉴스 이금정이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