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하는 요즘 오늘도 교육생들은 자신의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폭염도 이기지 못하는 교육생들의 열정과 함께 7월 한 달간의 경기소방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자막-무더위 기승 신입소방교육생 구슬땀
폭염도 능가하는 교육생들의 열정
경기소방, 음원·포스터·영상 ‘3종 홍보 콘텐츠’ 제작
경기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3일 화성 배터리 공장화재를 계기로 이주노동자들의 화재예방과 비상시 대피 등 화재안전수칙을 담은 ‘안전관리 3종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안전관리 콘텐츠는 음원과 영상, 포스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재예방과 비상대피 등 화재 안전 수칙을 중국과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 12개 국어로 제작되었습니다.
조선호 본부장은 “안전관리 3종 홍보 콘텐츠가 화재로부터 이주노동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기 위한 작은 밀알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며 “안전은 국경도 인종도 초월한다는 기본정신 아래 이주노동자들을 위해 더욱 실효성 있는 화재안전 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자막-이주노동자 화재예방과 비상대피 등
안전관리 3종 홍보컨텐츠 제작 배포
안전수칙 중국 베트남 등 12개국어 제작
다문화 의용소방대원 등 녹음 참여해
이주노동자의 안전을 위한 노력 통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화재안전대책 추진
제78기 신임교육과정 입교식
경기도 소방학교는 지난 29일 2024년 제78기 신임교육과정 입교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입교식에는 교육생 387명이 참석했으며 21주간의 집합교육과 3주간 관서 실습을 거친 뒤 경기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됩니다. 주요 교육 내용은 화재, 구조, 구급 등 현장 중심의 강도 높은 실무교육과 소방공무원의 기본소양, 소방법령 등 다양한 기술을 교육합니다.
정병도 소방학교장은 “국민에게 신뢰받고 현장에 강한 소방관이 되기 위해선 힘든 과정을 이겨내 자긍심을 갖고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 자랑스러운 경기도 소방공무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자막 – 경기소방 제78기 신임교육과정 입교
387명 교육생 21주간의 교육 여정
현장중심과 소방공무원 기본소양 교육
힘든과정 이겨내고 자긍심을 가지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관 되어줄 것 당부
경기도민 여러분! 무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적절한 휴식과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