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5.24. 고양소방서, 화재 취약 위기가구에 소방시설 보급 한다
작성자 : 고양소방서 날짜 : 2023-05-24 조회수 : 34

고양소방서, 화재 취약 위기가구에 소방시설 보급 한다


○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협업하여 홀몸 어르신 등 화재 취약 위기가구 발굴해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협업하여 화재 취약위기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사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홀몸 어르신, 사계절 집안 걱정 뚝!’ 특화사업과 연계하여, 화재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 위기 가구를 발굴하여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 및 보급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해 소방안전을 확보하게 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독주택(단독, 다가구, 다가구)과 공동주택(연립, 다세대)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소화기와 주택용 화재경보기를 말한다.


고양소방서와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최근 내유동, 관산동 지역의 신규 위기가구 16가구를 방문해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무상 설치하고 소방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관산동에 거주 중인 윤모 어르신(남, 84세)은 “집에 소화기와 감지기를 설치해 줘서 좀 더 안전하게 지낼 수 있게 돼서 고맙다”고 전했다.


김윤철 재난예방과장은 “화재 발생 초기에 감지하고 진화할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은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화재로부터 취약한 사각지대가 없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화재경보기를-설치하고-있는-사진입니다.jpg (827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